도치알탕



도치알탕 관련 동영상 정보

도치알탕 관련 새로운 뉴스

원주 무실동 맛집 외가집 식당은 생대구탕, 동해안가자미조림, 물곰탕 전문점으로, 동해안 겨울 특선메뉴인 도루묵 조림과 도치알탕 등을 판매하고 있다. 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여 동해안 산지에서 직송으로 해산물을…

원주맛집 ‘외가집식당’, 동해안 가자미조림과 생대구탕 선보이는 원주점 오…

대회가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면서 미리 행사장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인근 대진항과 거진항은 물론 시내를 찾아 제철을 맞은 도치 알탕과 물회 등을 맛보고 화진포 등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등 고성의 다양한…

[2018 고성 DMZ 평화통일 걷기대회 성료] 이모저모

이야기가 무르익어갈 때쯤 새치구이와 도치알탕이 나왔다. 도치는 심술궂게 생겼다. 강원도에선 ‘심퉁이’라고도 불린다. 젤라틴이 풍부해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톡톡 씹히는 맛이 독특하면서도 국물이 시원했다….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현수 국토연구원장 "서울주택시장, 만성적 공급 부족…

25,000원, 도치알탕 25,000원, 도치두루치기 30,000원 등 -봄: 생멸치회무침 30,000원, 생멸치구이 15,000원, 생멸치조림 20,000원 등 -여름: 안주물회 40,000원 <오징어, 식사류> -물회: 오징어 15,000원, 세꼬시 13,000원, 안주물회 40…

"최상급 아니어도 정직한 식재료 쓰죠" 동해안 제철 생선요리집 `어진`

도치알탕 관련 네티즌 지식백과

… 강릉이나 속초로 넘어가서 1박 2일을 바다와 함께 맛있는 겨울 해산물 즐기고, (대게, 무한리필 홍게, 도치알탕, 도루묵찌개, 양미리구이 등등) 속초 척산온천, 강릉 솔향온천(찜질방 수준)에서 몸 풀고 돌아가는 일정으로 잡으면 좋아요.

친구들과 2박3일로 강원도여행을갈건데

… 묵은지를 넣고 끓인 도치 알탕도 겨울철 밥상에 빠지지 않는다. 추위가 걱정되지만 겨울에만 먹는 음식이 있어 이때를 기다린다는 속초 사람들. 그들의 겨울 밥상을 만나본다. 예전에 집에선 김장할 적에 명태랑 갈치를 넣어서 김치랑…

김치에 생선을 넎는 경우도 있나요?

… 횟집도 많지만, 강원도 동해안 겨울의 별미인 물곰탕, 도치알탕 같은 것도 괜찮고, 주문진의 1월은 복어 천국입니다. (축제는 12월이지만, 먹기는 1월이 더 좋아요.) 대영유통이라는 대게 맛집도 있지만, 1월에 가면 무조건 복어 드세요….

강릉 주문진 방파재 주변 놀것

도치알탕 같은 거 먹어도 괜찮구요. 겨울별미죠. 대게야 조금 가격부담이 될테고, 속초등대입구쪽 버스정류장 부근에 의령식당이라고 냉면맛집이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죠. 회가 싫어도 고명으로 올려진 가자미/명태 식혜는…

속초 맞집 골라주세요.

도치알탕 관련 커뮤니티 이야기

어제 받은 용성호님 도치로 오늘 아침에 알탕 끓였어요^^ 비닐 봉투 열자마자손질 잘된 도치와 알 내장까지 깨끗이 손질되구 냄새도 없구 처음 만져보는데도 거부감 없었어요~^^ 판매글에 올려주신 방법대로 따라서…

용성호님 도치알탕 끓였어요^^

어제 집밥으로 손님 치르고 지치지만 너므 추워 도치알탕 끓였네요. 속초사람인 제가 시집와서 첨 해드렸더니 경상도와경기도분이신 시부모님은 잘 못드시더군요 ㅋㅋ 울집 삼남매는 엄마 닮아 잘 먹어요 너므 추워요….

바람 음청나요. 요런날씨엔 도치알탕ㅡㅡㅡㅡ탕탕탕^^

마트에 갔더니 도치가 큼지막한 알을 자랑하길래 김치 넣고 시원하게 끓여봤습니다^^ 얼큰하니 맛나네요~

도치알탕

도치알탕은 처음해봤는데 손질하는게 생각보다 어렵네요. 실패해서 알이 다 터져버렸어요. 그래도 맛은 꿀맛 ㅋ 마마님들은 식사 하셨나요?

오늘 메뉴는 도치알탕! 꿀맛이네요^^